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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보험계약상담, 보험계약 체결·유지·관리·이행 및 보험계약 인수여부 결정을 위한 판단
· 실손의료보험 중복확인을 위한 타사보험 가입조회
·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보험모집질서유지
·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이행
· 민원 및 분쟁 관련 대응
· 금융거래 관련 업무
2) 수집·이용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 개인 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보험계약정보(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 보험금지급정보(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기간 :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3년까지
· 보유기간 :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3년까지.
4) 조회할 개인(신용)정보
보험계약정보(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 보험금지급정보(보험사고일자, 보험금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신용정보회사 및 통신사의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위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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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상담, 보험계약 체결·유지·관리, 보험계약 인수 여부 결정(실손의료보험 중복확인을 위한 타사보험 가입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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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5) 개인(신용)정보 조회목적」의 조회 목적 달성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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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목적 달성시까지
8)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굿인스
9)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유지/관리(갱신 포함), 보험금 등 지급/심사, 보험사고조사, 상품ㆍ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ㆍ판촉행사 안내, 시장조사
10) 제공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위 「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의 정보내용과 같음
11) 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이용기간
정보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12)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3조 및 제24조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상기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개별 동의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님의 민감정보(질병, 상해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처리(수집/이용, 제공 등)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동의하십니까?
※ 소비자 권익보호에 관한 사항
- 본 동의는 보험계약 체결에 필수적이지 않으며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동의하시더라도 당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02-305-8387)를 통해 철회하거나, 가입권유 목적의 연락에 대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은행연합회의 Do not Call센터(www.donotcall.or.kr)를 통해 언제든지 마케팅활동에 대한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인터월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보험판매 웹사이트 굿인스 (www.goodins.kr)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란 인터월드에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준회원" 을 말합니다.
3. "회원" 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준회원" 이라 함은 "회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간접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제한적인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해외여행자보험, 해외장기체류보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준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에 관한 절차는 회원이 대신하여 진행할 수 있으나, "회사"의 과실을 제외한 법적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단체" 라 함은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동의한 '이용자' 의 구성원으로 성립되며, "회사" 가 제공하는 단체보험 서비스(해외여행자보험, 해외장기체류보험 등을 포함합니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팩스번호,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2. 단체보험 서비스 (해외여행자보험, 해외장기체류보험 등)
3. 회원전용 서비스 (보험 갱신 및 만기안내서비스, 보상청구 지원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5조 (단체보험가입 청약 등)
1. "회사"가 "회원"을 위하여 계약자로서 보험사와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를 계약자로 하는 단체보험계약에 피보험자로 가입하기를 희망하는 회원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보험가입신청(보험청약)을 합니다.
3. "회원" 및 "준회원"은 "회사"가 회사의 회원 및 준회원을 대상으로 가입하는 단체 여행자보험.해외장기체류보험을 체결함에 있어 회원 및 준회원을 대신하여 "회사"가 일괄적으로 가입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4. "회원"이 가입하는 보험의 수익자는 사망시 / 법적상속인, 그외 / 보험가입자(피보험자) 본인이 됩니다.
5. 보험청약을 하고자 하는 회원은 보험약관, 알아두실 사항 등을 충분히 읽고 이해한 후 청약을 하며, 보험사와 인터월드가 고지를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답합니다.
6. "회사"가 계약한 단체여행자보험,장기체류보험에 관하여 기타 이 규약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보험사와 약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구매신청)
"회사"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각 상품별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기타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7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6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8조 (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온라인무통장입금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회사" 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9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맏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계약체결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1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1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 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단체규약서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보험서비스 제공자 인터월드 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www.goodins.kr 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제휴사와 함께 제공하는 보험서비스
등(이하 “서비스”라
합니다)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를 명확히 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가입서비스”라 함은 "회원"만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회사가 요구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완전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보험가입
및 상담 등)를 말합니다.
나. "회원"이라
함은 인터월드 보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중 가입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등)
1) 이 약관은 회사가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생깁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의 1주 전부터 적용일의 전일까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이 때,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보험상품정보 제공
나. 보험료 계산
다. 보험 상담
라. 보험 가입
제5조 (서비스 이용)
이용자들은 제4조의 서비스를 그 용도에 맞추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회원가입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제6조 (회원자격 득실)
1)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자격을 상실케 할
수 있습니다.
가. 위법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나. 서비스에 가입한 후 가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별약관)
1) 가입서비스의 이용료 등에 관하여는 개별약관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개별약관과 이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개별약관의 효력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8조 (회사 등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이용자로부터 민원이 접수되는 경우 성실히 응대합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제휴사가 대신 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 보수 등
나.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기간통신사업자의 망서비스 제공 중지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이용자의 폭주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립니다.
4)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합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의 부정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부정사용을 알게 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 피해방지에 협력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에 관한 권리의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9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당사자간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단체보험 가입 시 동의내용
제1조 (목적)
이 규약은 인터월드 보험회사(이하
"보험사"라 합니다)와 함께
회원들을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들간 협약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회원자격)
1.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이 협약의
당사자가 됩니다.
2. 회원의 자격득실 등에 관하여는 각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단체보험가입 청약
등)
1.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계약자로서 보험사와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 인터월드를 주계약자로 하는 단체보험계약에 피보험자로 가입하기를
희망하는 회원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보험가입신청(보험청약)을
합니다.
3. 회원 본인은 보험사가 회원을 대상으로 가입하는 단체 여행자보험을
체결함에 있어 회원을 대신하여 인터월드가 일괄적으로 가입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4. 보험청약을 하고자 하는 회원은 보험약관, 알아두실 사항 등을 충분히 읽고 이해한 후 청약을 하며, 보험사와
회사가 고지를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답합니다.
5. 회원이 가입하는 보험의 수익자는 사망시 - 법적상속인, 그외 -보험가입자(피보험자) 본인이 됩니다.
6. 회사가 계약한 단체여행자보험에 관하여 기타 이 규약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보험사와 약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소비자 권익보호에
관한 사항)
1.본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는 보험계약 등 정상적인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며 본 동의서에 의한 개인(신용) 정보 조회는 귀하의
신용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동의하시더라도 당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 T 02-712-8387)를
통해 철회하거나 보험계약 상담 목적의 연락에 대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5조 (기타사항)
1. 회사의 기존 서비스 변경, 새로운
서비스 출시, 법령의 개폐, 회원 요구 등의 사정이 있어
이 규약을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의 회원들을 위하여 규약을 즉시 변경합니다. 그리고 변경된 규약은 그 즉시 효력을 발합니다.
2. 회사는 규약변경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들에게 의견을 구할 수
있으며, 회원들은 이에 성실히 응합니다.
3. 규약변경을 희망하는 회원은 회사의 그 구체적 변경안과 이유를
제시하여 규약변경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는 회사는 전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회사는 단체보험가입 등 규약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는 개별적으로 규약적용에 부동의 하는지 의견을 구합니다. 이 때 규약에 부동의 하는
회원은 해당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제26조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의 고지의무 등에 따른 공지
인터월드(이하 “당사”)에는 2021년 3월 25일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금융소비자보호법”) 제26조(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의 고지의무 등) 등에 따라 하기 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 당사는 인터넷을 이용해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체결을 대리중개하는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로서, 아래의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를 대리∙중개하고
있습니다.
· 나. 당사는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로부터 금융상품계약체결권을 부여받지 않은 경우 금융상품 계약을 체결할 권한이 없으며,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위반으로 금융소비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금융소비자보호법 제44조 및 제45조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다. 당사는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로부터 금전수령에 관한 권한을 부여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금융소비자가 계약에 따라 지급해야 하는 금전을 수령할 권한이 없으며, 대리∙중개시 직접판매업자로부터 정해진 수수료 외에 금품 그 밖에 재산상 이익을 요구하거나 받을 수 없습니다.
· 라. 금융소비자가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 등은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가 보유관리하며, 당사는 기타 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요구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또는 건전한 질서유지를 위한 내용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하나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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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이행
· 민원 및 분쟁 관련 대응
· 금융거래 관련 업무
2) 수집·이용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 개인 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보험계약정보(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 보험금지급정보(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기간 :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3년까지
· 보유기간 :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3년까지.
4) 조회할 개인(신용)정보
보험계약정보(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 보험금지급정보(보험사고일자, 보험금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신용정보회사 및 통신사의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위한 정보
5) 개인(신용)정보 조회 목적
보험계약상담, 보험계약 체결·유지·관리, 보험계약 인수 여부 결정(실손의료보험 중복확인을 위한 타사보험 가입조회)
6) 조회 동의 유효기간
위 「5) 개인(신용)정보 조회목적」의 조회 목적 달성시까지
7) 조회자[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정보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목적 달성시까지
8)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굿인스
9)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유지/관리(갱신 포함), 보험금 등 지급/심사, 보험사고조사, 상품ㆍ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ㆍ판촉행사 안내, 시장조사
10) 제공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위 「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의 정보내용과 같음
11) 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이용기간
정보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12)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3조 및 제24조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상기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개별 동의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님의 민감정보(질병, 상해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처리(수집/이용, 제공 등)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동의하십니까?
※ 소비자 권익보호에 관한 사항
- 본 동의는 보험계약 체결에 필수적이지 않으며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동의하시더라도 당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02-305-8387)를 통해 철회하거나, 가입권유 목적의 연락에 대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은행연합회의 Do not Call센터(www.donotcall.or.kr)를 통해 언제든지 마케팅활동에 대한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체류중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사망한 경우 가입금액 지급해외여행중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후유장해 상태가 된 경우
해외체류중 질병의 직접결과로써 사망한 경우 가입금액 지급해외여행중 질병의 직접결과로써 후유장해 상태가 된 경우 (미성년자의 경우 사망은 보장되지 않으며 후유장해는 캐롯만 지급됩니다.)
피보험자가 해외체류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피보험자가 해외체류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여행도중 생긴 우연한 사고에 의하여 휴대품 도난, 파손 등의 손해가 생긴 경우 가입금액 지급 한품목당 20만원 한도(공제금액:1만원)
해외여행중 우연한 사고로 타인의 신체 장해 또는 재물의 손해에 대한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Including Civil Liability)
여행중 탑승한 항공기나 선박의 행방불명 또는 조난된 경우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이 부담하는 수색구조비용, 항공운임 등 교통비, 숙박비, 이송비용, 제잡비 등을 가입금액 한도로 지급 (Including Medical Evacuation, Repatriation)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국내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증식치료를 받은 경우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비급여 의료비를 가입금액 및 보상한도 내에서 보상
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주사치료를 받은 경우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비급여 주사료를 가입금액 및 보상한도 내에서 보상,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자기공명영상진단을 받은 경우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비급여 의료비를 가입금액 및 보상한도 내에서 보상,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항공편 예정출발시간이 4시간 이상 지연시 공항에서 대기하는 동안 발생한 식사비, 간식비, 전화통화비, 숙박비(공항과 숙박시설간 왕복교통비 포함)를 보상합니다.
항공수화물이 예정도착시간으로부터 6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못하는 경우 필요한 비상의복 및 필수품 구입비용을 보상합니다.
항공수화물이 예정도착시간으로부터 6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못하는 경우 필요한 비상의복 및 필수품 구입비용을 보상합니다.
여행중 여권분실 또는 도난으로 재외공관에 여권분실신고 및 여행증명서발급을 받은 경우 각각의 발급비용을 보상합니다.
여행도중에 피보험자 및 여행동반 가족이 상해 또는 질병으로 3일이상 입원하거나 3촌이내의 친족또는 여행동반자가 사망하는들의 사유로 인하여 여행중단후 귀국시 발생하는 초과비용을 보상합니다.
해외여행중 피보험자가 승객으로서 탑승한 항공기가 납치됨에 따라 예정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게 된 경우 1일 7만원씩 지급(20일 한도)
특정전염병 감염으로 치료를 받는 경우, 위로금을 별도로 지급합니다. (일본뇌염, 홍역, 풍진, 볼거리, 성흥열, 콜레라, 장티푸스, 말라리아, 페스트, 파상풍, 광견병 등)
식중독으로 2일이상 입원한 경우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80% 보상/통원_1회당 의료기관별 1~2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2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70% 보상/통원_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80% 보상/통원_1회당 의료기관별 1~2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2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70% 보상/통원_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
중복가입에 대한 사항
실손의료보험 계약보유여부 확인방법
해외체류중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사망한 경우 가입금액 지급
해외여행중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후유장해 상태가 된 경우
해외체류중 질병의 직접결과로써 사망한 경우 가입금액 지급
해외여행중 질병의 직접결과로써 후유장해 상태가 된 경우
(미성년자의 경우 사망은 보장되지 않으며 후유장해는 캐롯만 지급됩니다.)
피보험자가 해외체류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피보험자가 해외체류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여행도중 생긴 우연한 사고에 의하여 휴대품 도난, 파손 등의
손해가 생긴 경우 가입금액 지급
한품목당 20만원 한도(공제금액:1만원)
해외여행중 우연한 사고로 타인의 신체 장해 또는 재물의 손해에 대한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Including Civil Liability)
여행중 탑승한 항공기나 선박의 행방불명 또는 조난된 경우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이 부담하는 수색구조비용, 항공운임 등 교통비, 숙박비, 이송비용, 제잡비 등을 가입금액 한도로 지급 (Including Medical Evacuation, Repatriation)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국내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상해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중 입은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통원하여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증식치료를 받은 경우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비급여 의료비를 가입금액 및 보상한도 내에서 보상
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주사치료를 받은 경우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비급여 주사료를 가입금액 및 보상한도 내에서 보상,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상해 또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자기공명영상진단을 받은 경우 본인이 실제로 부담한 비급여 의료비를 가입금액 및 보상한도 내에서 보상,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 자기부담금 등 상세한 보장내용은 약관 참조
항공편 예정출발시간이 4시간 이상 지연시 공항에서 대기하는 동안 발생한 식사비, 간식비, 전화통화비, 숙박비(공항과 숙박시설간 왕복교통비 포함)를 보상합니다.
항공수화물이 예정도착시간으로부터 6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못하는 경우 필요한 비상의복 및 필수품 구입비용을 보상합니다.
여행중 여권분실 또는 도난으로 재외공관에 여권분실신고 및 여행증명서발급을 받은 경우 각각의 발급비용을 보상합니다.
여행도중에 피보험자 및 여행동반 가족이 상해 또는 질병으로 3일이상 입원하거나 3촌이내의 친족또는 여행동반자가 사망하는들의 사유로 인하여 여행중단후 귀국시 발생하는 초과비용을 보상합니다.
해외여행중 피보험자가 승객으로서 탑승한 항공기가 납치됨에 따라 예정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게 된 경우 1일 7만원씩 지급(20일 한도)
특정전염병 감염으로 치료를 받는 경우, 위로금을 별도로 지급합니다. (일본뇌염, 홍역, 풍진, 볼거리, 성흥열, 콜레라, 장티푸스, 말라리아, 페스트, 파상풍, 광견병 등)
식중독으로 2일이상 입원한 경우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80% 보상/통원_1회당 의료기관별 1~2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2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70% 보상/통원_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80% 보상/통원_1회당 의료기관별 1~2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2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
해외여행도중 발생한 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급여치료를 받거나 급여 처방제조를 받은 경우,입원_70% 보상/통원_1회당 3만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공제 (통원 1회당 1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