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인터월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보험판매 웹사이트 굿인스 (www.goodins.kr)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란 인터월드에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준회원" 을 말합니다.
3. "회원" 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준회원" 이라 함은 "회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간접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제한적인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해외여행자보험, 해외장기체류보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준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에 관한 절차는 회원이 대신하여 진행할 수 있으나, "회사"의 과실을 제외한 법적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단체" 라 함은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동의한 '이용자' 의 구성원으로 성립되며, "회사" 가 제공하는 단체보험 서비스(해외여행자보험, 해외장기체류보험 등을 포함합니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팩스번호,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2. 단체보험 서비스 (해외여행자보험, 해외장기체류보험 등)
3. 회원전용 서비스 (보험 갱신 및 만기안내서비스, 보상청구 지원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5조 (단체보험가입 청약 등)
1. "회사"가 "회원"을 위하여 계약자로서 보험사와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를 계약자로 하는 단체보험계약에 피보험자로 가입하기를 희망하는 회원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보험가입신청(보험청약)을 합니다.
3. "회원" 및 "준회원"은 "회사"가 회사의 회원 및 준회원을 대상으로 가입하는 단체 여행자보험.해외장기체류보험을 체결함에 있어 회원 및 준회원을 대신하여 "회사"가 일괄적으로 가입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4. "회원"이 가입하는 보험의 수익자는 사망시 / 법적상속인, 그외 / 보험가입자(피보험자) 본인이 됩니다.
5. 보험청약을 하고자 하는 회원은 보험약관, 알아두실 사항 등을 충분히 읽고 이해한 후 청약을 하며, 보험사와 인터월드가 고지를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답합니다.
6. "회사"가 계약한 단체여행자보험,장기체류보험에 관하여 기타 이 규약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보험사와 약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구매신청)
"회사"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각 상품별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기타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7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6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8조 (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온라인무통장입금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회사" 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9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맏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계약체결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1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1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 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